-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소비가치에 따른 펜션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제주도를 중심으로
자료요약
최근 숙박시설로서 각광을 받고 급팽창하기 시작한 펜션업 시장에 대한 학계의 학술적 접근은 이의 발전에 미치지 못한 실정으로, 펜션 관련 연구가 절실하게 요구되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펜션과 관련하여 학술적인 이론적 정립은 물론 과학적 탐구를 시도하여 이에 관한 연구를 하고자 한다. 1) 펜션 이용객들이 펜션선택 시에 어떠한 펜션속성을 중요하게 여기며, 2) 펜션속성 중요도가 고객만족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3) 고객만족이 펜션을 다시 찾아 숙박하는 재구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4) 이와 아울러 이러한 현상들이 펜션 이용객들의 소비가치가 각각 다르다면, 이에 따라서 펜션선택속성 중요도, 만족도, 재구매에 어떠한 다른 차이점을 보이는 지를 규명하여, 숙박시설의 한축을 이루어 성장한 펜션업 시장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론 및 실증분석을 통한 주요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펜션선택속성(selection attribute)
숙박시설
제주도
소비가치
재구매
소비자의 만족
펜션 이용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