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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에서는 승자보다는 패자, 일등보다는 이등에 대해 동정심을 갖거나 그 처지를 공감하면서 심리적으로 지지를 보내는 성향 즉, 언더독 효과(underdog effect)를 탐구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상표를 언더독으로 포지셔닝하는 광고가 제시되었을 때 형성되는 소비자의 상표태도 및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언더독 상표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측면에서 나타나는 언더독 효과의 심리적 과정을 언더독에 대한 소비자의 감성적 반응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다.
목차
언더독(Underdog)에 대한 감성적 반응이 상표태도와 선호도에 미치는 효과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1
Ⅳ. 연구 2
Ⅴ. 토의 및 결론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1
Ⅳ. 연구 2
Ⅴ. 토의 및 결론
언더독 효과
언더독 표지셔닝 광고
감정이입 성향
공감적 반응
동정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