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5년 8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2분기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2025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Internet_쌤소나이트_하이시에라 런칭 캠페인/일동제약_비오비타 아기모델 선발 캠페인
- [2025년 5월] MEDIA & MARKET ISSUE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소셜미디어 환경에서 테르티우스 융겐스 성향이 개인의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
한국경영학회 |
28 pages|
2025.09.24|
파일형태 :
자료요약
본 연구는 테르티우스 융겐스 성향이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의 지식공유활동을 통해 개인의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 석하였다. 이를 위해 소셜 미디어 지식공유활동과 테르티우스 융겐스 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개인적 요인 및 사회 적 요인을 포함하는 종합적 관점에서 도출하였다. 사회인지이론과 사회자본이론을 바탕으로 개인적 요인으로는 자기효능 감과 도움의 즐거움을 제시하였고, 사회적 요인으로는 사회적 상호작용 연결과 호혜규범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 된 연구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234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구조방정식모델을 통해 연구모델을 실 증적으로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자기효능감, 사회적 상호작용 연결, 호혜규범은 테르티우스 융겐스 성향과 소셜 미디어 지식공유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한 소셜 미디어 지식공유활동은 개인의 직무성과와 긍정적인 관련성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실증분석 결과를 토대로 연구의 발견점을 토의하였으며 연구의 이론적 및 실무적 시사점과 함께 연구의 한계를 제시하였다.
#Job performance#Knowledge-sharing activities#Social media#Tertius iungens orientation#소셜 미디어#지식공유활동#직무성과#테르티우스 융겐스 성향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