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자료요약
                    
                    
                    본 연구는 Alvarez and Barney(2007)가 제안한 기업가정신의 발견이론 및 창조이론을 토대로 사내 기업가정신의 선행요인을 설정하고, 혁신성과 및 재무성과 창출에 대한 사내 기업가정신의 효과를 규명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사내 기업가정신 관련 선행연구 고찰을 통해 연구가설을 설정하였으며,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집된 총 296부의 설문자료를 바탕으로 가설검증을 위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환경탐색 및 경영층 지원 모두 사내 기업가정신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내 기업가정신은 혁신성과 산출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환경탐색 및 경영층 지원과 혁신성과 간의 관계에서 완전매개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혁신성과는 재무성과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사내 기업가정신이 기업의 혁신성과 개선에 중요한 요인임을 의미하며, 사내 기업가정신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과 산출을 통해 재무적 성과까지 달성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아울러 발견이론과 창조이론이 기업가정신 연구에 있어 이론적 기반을 제공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분석 및 결과
Ⅴ.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분석 및 결과
Ⅴ.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사내 기업가정신#발견이론#창조이론#혁신성과#재무성과#Corporate Entrepreneurship#Discovery Theory#Creation Theory#Innovation Performance#Financial Performa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