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공기업의 경영성과평가를 위한 BSC 도입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BSC 개념이 소개된 1992년 이래로 BSC는 기 업을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관점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동인함으로써 기업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경영기법으로 빠르게 인식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지식정보화 시대가 도래하고 무한경쟁의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은 BSC를 경영혁신의 한 방법으로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경쟁과 성과 중심적 흐름과 혁신의 필요성을 느낀 국내 공기업들이 무차별적으로 BSC를 공기업의 경영성과평가 도구로 활용하고 있어 본 연구를 통해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BSC를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에 시사점을 던져 주고자 한다. 본 연구 에서는 BSC의 이론적 배경과 그 발전과정을 고찰하고 이러한 이론적 기틀을 기반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BSC도입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를 연구하였다.
균형성과표(BSC)
책임경영의 구현
기업의 신뢰도 확보
인과관계 구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