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화장에 대한 여고생의 인식과 색조 화장품의 색채 선호도 조사
자료요약
본 연구는 화장품의 사용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 10대 소비자 가운데 서울지역의 여고생을 대상으로 화장에 관한 인식 조사와 색조 화장품에서의 선호색상을 알아보고, 여고생과 20~30대 여성과의 색조 화장품의 선호 색상에 대한 차이를 조사하였다. 연구대상자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고등학교 여학생 373명과 25~35세 여성 65명이며,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사용한 도구는 총 47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이용하였고, 수집된 자료는 SPS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청소년들과 20~30대 여성의 색조 화장품의 색상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X 2 검정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여고생들은 청소년기에 실제적으로 화장을 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으로 생각하면서도 색조화장에 대해에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진다. 여고생들이 화장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은 피부와 눈화장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색조 화장품 구매 시 색상 선택은 어울리는 색, 선호하는 색, 유행색의 순으로 선택하고, 색조 화장품의 선호하는 색상은 화장품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대체로 핑크계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같은 핑크계열의 색상 중에서도 화장품의 종류별, 계절별로 좋아하는 색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Y세대
청소년소비
색채
색조화장
색조화장품
여고생의 화장
선호색과 혐오색
아이섀도
네일 컬러
립스틱
볼터치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