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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광고산업에 대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인식: 인력문제를 중심으로
자료요약
오늘날 우리나라 광고산업은 미디어의 융합과 소비자 욕구의 분화라는 커다란 환경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변화된 환경에서 광고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광고산업에 대한 광고인의 인식을 살펴보았으며 이를 통해 인력문제를 중심으로 주요과제와 추진방안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연구내용으로는 광고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광고주와 광고회사 종사자 300명에게 설문으로 인력문제를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문제점과 인식을 비교하여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 광고산업의 과제와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주요과제로는 인적자원에 대한 인식개선, 기술표준 구축, 교육의 질 향상, 육성과 관리의 주체로 요약할 수 있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광고산업 정책수립과 광고산업 발전 방안연구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변화된 환경에서 광고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광고산업에 대한 광고인의 인식을 살펴보았으며 이를 통해 인력문제를 중심으로 주요과제와 추진방안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연구내용으로는 광고산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광고주와 광고회사 종사자 300명에게 설문으로 인력문제를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문제점과 인식을 비교하여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 광고산업의 과제와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주요과제로는 인적자원에 대한 인식개선, 기술표준 구축, 교육의 질 향상, 육성과 관리의 주체로 요약할 수 있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광고산업 정책수립과 광고산업 발전 방안연구를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목차
1. 문제제기 및 연구배경
2.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요약 및 결론
2.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요약 및 결론
광고주-광고회사
광고산업
인식 차이
인력구조
Advertiser-advertising Agency
Advertising Industry
Cognitive Gap
Human Resources Stru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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