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브리콜뢰르의 선택, 역풍장범(逆風張帆)
자료요약
해외시장은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준다. 그리고 현재 해외시장에 접근은 과거에 비해 더 용이해졌다. 그러나 용이함은 기업에게 해외시장을 진입을 준비가 부족하고 이로 인해 실패를 겪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해외시장에서 성공요인에 대한 기존 연구들이 다루고 있던 산업, 기업 규모, 해외시장, 성공 요인을 확장하여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수산업 분야의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김점배 회장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기 위하여 (주)천관을 분석 대상으로 선정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사례 분석을 통해 해외 진출 성공에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했다. (주)천관 기업에 대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김점배 회장의 성공 요인은 (1) 해외시장 경험, (2) 국제적 창업가 정신, (3) 브리콜라주, (4) CSR을 활동으로 볼 수 있다. 결론 부분에서 본 연구 결과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 그리고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사례분석모델
Ⅳ. 성공전략
Ⅴ. 결론
REFERENCES
국내참고문헌
Abstract
Ⅱ. 이론적 배경
Ⅲ. 사례분석모델
Ⅳ. 성공전략
Ⅴ. 결론
REFERENCES
국내참고문헌
Abstract
#해외시장진출#국제창업가정신#브리콜라주#internationalization#international entrepreneurship#bricolage#CS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