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된 디지털 극장광고
자료요약
우리 나라의 영화산업은 지난 92년 '결혼이야기'가 50만 이상 관객을 동원하여 당시 최고의 흥행성적을 올린 후, 99년 '쉬리'가 620만 관객을 동원한 것을 신호탄으로 하여 한국영화는 꿈의 관객 1,000만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는 영화라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극장광고 성장에도 원동력이 되었다.
극장광고는 영화 상영 전에 극장에 앉아있는 관객을 대상으로 집행되어,?다른 광고매체와 비교해 높은 주목도와 전달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광고는 TV광고를 보완하는 차원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달 할 수 있으며 집행시기, 집행지역, 영화의 성격에 따른 탄력적인 집행이 가능하다.
본 보고서에서는 진화된 디지털 극장광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극장의 멀티플렉스화와 필름의 디지털화와 같은 극장산업에 있어 큰 변화를 짚어 보고자 한다.
극장광고는 영화 상영 전에 극장에 앉아있는 관객을 대상으로 집행되어,?다른 광고매체와 비교해 높은 주목도와 전달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광고는 TV광고를 보완하는 차원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달 할 수 있으며 집행시기, 집행지역, 영화의 성격에 따른 탄력적인 집행이 가능하다.
본 보고서에서는 진화된 디지털 극장광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극장의 멀티플렉스화와 필름의 디지털화와 같은 극장산업에 있어 큰 변화를 짚어 보고자 한다.
목차
극장광고 성장의 견인차
첫 번째 : 전국 극장의 멀리플렉스화
두 번째 : 필름의 디지털화
첫 번째 : 전국 극장의 멀리플렉스화
두 번째 : 필름의 디지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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