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 [CJ?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5월 호
- 신규 매체 및 신규 광고 상품 ? 캐치테이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자료요약
1.미디어 이용 행태
-스크린에 하루 종일 몰입하는 ‘스크린에이저’
-콘텐츠 유통에 따른 Value Chain 변화
2.2014 스포츠 빅이벤트
-스포츠 빅이벤트 유무선 채널 경쟁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주목
3.TV콘텐츠의 소비 경로 확대
-TV 콘텐츠의 이용 경로 다변화
-TV콘텐츠와 연결되는 Pre-roll 광고 활성화
4.스마트콘텐츠 시장의 성장
-스마트기기의 보편화에 따라 스마트콘텐츠 주목
-스마트콘텐츠 지속적으로 성장 예정
-스마트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5.디지털 미디어 기반 콘텐츠 등장
-SNS드라마, 스마트기기 최적화된 콘텐츠
6.콘텐츠 최적화 플랫폼 등장
-모바일 최적화 된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
7.크로스미디어 마케팅 확대
-이종매체 결합된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증대
-크로스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활동 시도
8.네이티브 광고
-매체와 광고간의 결합, 네이티브 광고 주목
-SNS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광고상품 등장
-콘텐츠와 결합한 형태의 네이티브 광고
9.소규모 그룹 대상 SNS 플랫폼
-소규모 이용자만 소통할 수 있는 SNS 인기
10.시간 제한 기능 SNS 플랫폼
-‘밴드’를 중심으로 폐쇄형 SNS시장 성장
-시간 제한으로 공유하는 특화된 SNS앱
-스크린에 하루 종일 몰입하는 ‘스크린에이저’
-콘텐츠 유통에 따른 Value Chain 변화
2.2014 스포츠 빅이벤트
-스포츠 빅이벤트 유무선 채널 경쟁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주목
3.TV콘텐츠의 소비 경로 확대
-TV 콘텐츠의 이용 경로 다변화
-TV콘텐츠와 연결되는 Pre-roll 광고 활성화
4.스마트콘텐츠 시장의 성장
-스마트기기의 보편화에 따라 스마트콘텐츠 주목
-스마트콘텐츠 지속적으로 성장 예정
-스마트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5.디지털 미디어 기반 콘텐츠 등장
-SNS드라마, 스마트기기 최적화된 콘텐츠
6.콘텐츠 최적화 플랫폼 등장
-모바일 최적화 된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
7.크로스미디어 마케팅 확대
-이종매체 결합된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증대
-크로스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활동 시도
8.네이티브 광고
-매체와 광고간의 결합, 네이티브 광고 주목
-SNS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광고상품 등장
-콘텐츠와 결합한 형태의 네이티브 광고
9.소규모 그룹 대상 SNS 플랫폼
-소규모 이용자만 소통할 수 있는 SNS 인기
10.시간 제한 기능 SNS 플랫폼
-‘밴드’를 중심으로 폐쇄형 SNS시장 성장
-시간 제한으로 공유하는 특화된 SNS앱
목차
-미디어 트렌드 개요 및 구성
1.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2.콘텐츠 소비의 변화
3.콘텐츠 기반 광고 상품 개발 가속화
4.폐쇄형 SNS 시장
1.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2.콘텐츠 소비의 변화
3.콘텐츠 기반 광고 상품 개발 가속화
4.폐쇄형 SNS 시장
미디어
스크린에이저
콘텐츠
실시간
SNS
디지털
플랫폼
스마트콘텐츠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