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2012년 12월 31일 지상파 방송이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함
2. 디지털 방송
IPTV가 유료방송시장의 확장과 콘텐츠 유통 활성화, PP시장 성장 등 유료방송 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옴
3. 모바일
모바일 메신저와 연동할 소셜 게임이 급부상하면서, 메신저 각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이 심화될 전망
4. OOH 미디어
지면 광고 일색이던 교통 수단 내 광고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광고 매체로 확대되는 추세
1. 미디어 시장
2012년 12월 31일 지상파 방송이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함
2. 디지털 방송
IPTV가 유료방송시장의 확장과 콘텐츠 유통 활성화, PP시장 성장 등 유료방송 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옴
3. 모바일
모바일 메신저와 연동할 소셜 게임이 급부상하면서, 메신저 각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이 심화될 전망
4. OOH 미디어
지면 광고 일색이던 교통 수단 내 광고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광고 매체로 확대되는 추세
목차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1)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황 현황 및 전망
2) 2011년 방송콘텐츠 수출입 현황
2. 디지털 방송
1) IPTV가 유료방송시장에 가져올 긍정적 효과 2) 통신 3사, IPTV 시장 경쟁 본격화
3. 모바일
1) 모바일 메신저의 게임 플랫폼 경쟁 심화
2) 스마트폰 활용 모바일 쇼핑 이용 증가
4. OOH 미디어
1) 교통 수단 내 동영상 광고 매체의 활성화
2) 매장 입점형 디지털 사이니지의 다양화
3) 지하철 OOH, 단체 홍보용 매체로 부각
1. 미디어 시장
1)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황 현황 및 전망
2) 2011년 방송콘텐츠 수출입 현황
2. 디지털 방송
1) IPTV가 유료방송시장에 가져올 긍정적 효과 2) 통신 3사, IPTV 시장 경쟁 본격화
3. 모바일
1) 모바일 메신저의 게임 플랫폼 경쟁 심화
2) 스마트폰 활용 모바일 쇼핑 이용 증가
4. OOH 미디어
1) 교통 수단 내 동영상 광고 매체의 활성화
2) 매장 입점형 디지털 사이니지의 다양화
3) 지하철 OOH, 단체 홍보용 매체로 부각
나스미디어
마켓트렌드
미디어 시장
광고
디지털 방송
모바일
OHH 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