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디자인 전략인가 - Essential Framework in Every Successful Business -
브랜드포럼 | 제일기획 | 5 pages| 2009.02.10|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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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만약 여러분이 한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담당이나 마케팅,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고 하자. 현재 회사는 하나의 메인 브랜드 아래 여러 개의 서브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각 서브브랜드의 역사나 타깃 마켓, 제공하는 서비스 등이 다르지만, 현 상황은 브랜드를 구성하는 비주얼 요소가 천차만별이어서 그들을 통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한다. 하나의 독립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무조건 모든 브랜드 구성요소에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일까? 이런 경우 고려되어야 하는 점들은 너무나 많다. 중·장기적으로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비추어 본 브랜드 포지셔닝과 경쟁사들과의 관계, 서브브랜드들의 고유한 서비스와 역사를 고려하면서도 어느 수준까지 이미지 통합이 필요한지의 여부, 해외에 진출한 브랜드들의 지역 문화를 반영한 아이덴티티 요소 고려, 카피 컨텐츠의 톤은 어떻게 진행할지 등의 여러 요소를 종합 분석하여야 한다.
목차
1. 디자인의 근간이 되는 프레임웍

2. 비즈니스 전략과 실제 디자인을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의 디자인 전략

3. 좀 더 구체적인 디자인 전략에 대하여

4. 디자인 전략 프로세스
1) Understand(이해) : 실현될 디자인 디렉션에 근간이 되는 리서치와 연구
2) Analyze(분석) : 전 단계의 리서치의 내용을 근간으로 디자인의 기회를 찾아내고 분석
3) Envision(구현) : 비전 구현을 위한 전략 창조

5. 디자인 전략, 디자인, 그리고 디자이너
메인브랜드 서브브랜드 브랜드역사 기업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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