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1 오길비 다시 읽기
광고PR실학연구 | 광고PR실학포럼 | 6 pages| 2008.07.14| 파일형태 :
조회 2276 다운로드 7
자료요약
광고계에 입문한 사람치고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 1911-1999)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테고,그가1962년 여름휴가 때 집필한 다음 전 세계 14개 나랏말로 번역되어 200만 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Confessions of an Advertising Man (1963)을 모르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우리 광고계에는 오길비를 모르는 사람도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길비를 제대로 아는 사람도 그리 많지는 않은 듯하다. 이런 상황에서 오길비의 광고철학을 제대로 알려줄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다산북스 발행, 2008)가 강두필 교수의 솜씨
로 번역 출간된 것은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다.
일찍이 우리 광고계의 여러 선배들이 오길비의 원전을 부분적으로 발췌 번역하여 복사본으로 돌려 읽다가,서울카피라이터즈(SCC) 클럽에서 책의 형태로 묶어 펴낸 것이 1976년 말이었는데, 이것은 서울카피라이터즈 클럽을 창설하며 구상한 첫 사업이기도 했다.번역자 이낙운 선생이 옮긴이의 말에서“서투른 번역으로 원본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부족하나마SCC 회원 여러분의 사고의 파트너로 삼아주시기 바랍니다.” (1976. 11. 1)라고 힘주어 강조하고 있듯이, 이 책은 오랫동안 우리 광고 창작
자들의 사고의 반려가 되었다.
목차
강두필 역(2008).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서울:다산북스.
데이비드오길비 서평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광고철학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광고PR실학포럼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