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매체지원을 위한 광고할당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 | 한국방송광고공사 | 0 pages| 2002.01.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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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CONTENTS



■ 요약
■ 제1장 서론



■ 제2장 취약매체 지원과 방송의 공익성
1. 취약매체 지원의 필요성                      --------------------021p
2. 방송의 공익성 개념                             -------------------022p
1) 공익 개념과 방송의 규제 근거
2) 방송규제의 이중성
3. 새로운 방송광고 판매제도와 다양성 유지 -----------------027p
1) 소유의 다양성 개념과 재원 배분을 통한 중소방송사 지원 방안
2) 내용 다양성 개념과 프로그램 제작지원을 통한 중소 방송사 지원 방안
4. 해외의 중소방송지원제도 운영 사례       ------------------029p
1) 해외의 방송광고판매 현황
2) 중소방송 지원제도의 역사
3) 정책적 지원제도



■ 제3장 중소방송사의 구조와 현황
1. 우리나라 중소방송사 체계 및 범위        -------------------043p
1) 중소방송사의 구조
2) 중소방송사의 운영 현황
2. 중소방송사별 경영현황 분석               --------------------046p
1) EBS 일반 현황
2) OBS 일반 현황
3) 경인방송(iTVFM) 일반현황
4) YTNFM 일반 현황
5) 기독교방송(CBS) 일반 현황
6) 평화방송(PBC)의 일반 현황
7) 불교방송(BBS) 일반 현황
8) 극동방송(FEBC) 일반 현황
9) 원음방송(WBS) 일반 현황
10) 경기방송(KFM) 일반 현황
11) YTNDMB 일반 현황
12) 한국DMB(QBS) 일반현황
13) U1미디어 DMB 일반 현황



■ 제4장 중소방송사 광고 연계 판매 현황과 전망
1. 연계판매제도 현황 088
1) 연계판매의 개념
2) 연계판매 대상
3) 연계판매 개요
4) 연계판매 절차
5) 연계 판매 방식
6) 중소 방송사의 TV와 Radio 매체의 광고판매 특성 일반
7) 유사 연계판매방식
2. 방송광고 시장의 제도변화에 따른 중소방송사의 광고비 전망  ----------094p
1) 방송광고 판매의 경쟁도입에 따른 영향분석 연구사례
2) 제도변화에 따른 중소방송사 광고비 전망



■ 제5장 중소방송사 지원방안 연구
1. 지원방법 및 기준 도출                                                  --------------101p
1) 지원 필요성
2) 지원 대상 및 기준
3) 지원 방법 총론
4) 지원방법 각론
2. 설문조사                                                                     --------------106p
1) 설문개요
2) 주요 설문 결과
3) 중소방송사 재원 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구술 답변
4) 방송사별 지원금액 산정



■ 제6장 결론



■ 설문지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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