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소셜 Q&A 커뮤니티 인플루언서의 정보원 특성과 메시지 특성, 그리고 이용자의 설득지식이 제품 구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 
                                   
                                    
                                
                            
                            
                            
                                
                                    
                                    
                                    한국광고홍보학회 |
                                   
                                    
                                
                            
                            
                            27 pages| 
                            
                            2024.08.16| 
                            파일형태 : 
 
                        
                    
                자료요약
                    
                    
                    본 연구는 소셜 Q&A 커뮤니티 인플루언서의 정보원 특성과 메시지 특성에 대한 지각이 제품 구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그 영향이 이용자의 설득지식 수준에 따라 달라지는지를 살펴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중국 소셜 Q&A 커뮤니티 즈후(Zhihu)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206명의 응답 자료를 분석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동질성에 대한 지각이 높아질수록 제품 구전 의도와 구매 의도가 높아졌다. 둘째, 인플루언서의 게시글에서 제품의 기능적 가치, 사회적 가치, 감정적 가치를 높게 지각할수록 구전 의도와 구매 의도가 높아졌다. 셋째, 설득지식의 주효과는 유의하지 않았으며 조절 효과는 구매 의도에서는 나타나지 않았고 구전 의도에서만 나타났다. 본 연구는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마케팅에 대한 실무적 시사점, 그리고 소비가치 이론과 설득지식 모델에 대한 이론적 시사점을 제공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논의 및 결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논의 및 결론
                    
                    
                        
                        #소셜 Q&A 커뮤니티#인플루언서#소비가치#설득지식#Social Q&A community#Social influencer#Consumption value#Persuasion knowledge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