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10대 NPR Target Report
- 미디어 동향 & 신규 광고 상품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8월] MEDIA & MARKET ISSUE
위기 유형에 따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자료요약
이 논문은 위기 유형을 발생가능성과 피해규모의 정도에 따라 구분하여 각각의 위기 유형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형과의 관계성을 밝혀내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위기 `유형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과의 관계성을 밝혀보고자 하는 이유는 다양한 위기 상황 속에서 효과적으로 적절한 위기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위기 유형에 대한 기업의 위기관리 담당자들의 인식 차이와 그에 따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형과의 관계성을 밝혀보고자 했다.본 연구는 펀 뱅크스가 제시한 43개의 위기유형에 대한 국내 기업의 위기관리 담당자들의 인식 차이를 알아보고, 그 결과 43개의 위기 유형을 발생가능성과 피해 정도를 구분하여 핑크의 위기 유형으로 구분하여, 쿰즈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형과의 관계성에 있어서 차이를 밝혀내고자 하였다.
위기 커뮤니케이션
회색위기(Grey Zone)
위기 유형을 발생가능성과 피해규모의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