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매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리서치애드] 2024년 4월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메조미디어] 2023 소비 트렌드 시리즈 (지속가능한 소비)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10대 NPR Target Report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5월 MEDIA AD ISSUE
- [인크로스]2024년 5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4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30대 NPR Target Report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여성들의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행동을 알아봄으로써 제품개발 및 마케팅 활동 계획 수립에 유용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무작위추출을 하였으며, 설문조사는 본 연구의 취지를 설명한 후에 자기평가 기입 법을 통해 실시하였다. 추출된 연구대상은 20대 이하 116명, 30대 164명, 40대 83명, 50대 25명으로 총 388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의 수집된 자료는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11.5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기법으로는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으며, 여성들의 유명브랜드 화장품 선호도와 화장품 구매 행위,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X2(Chi-square) 검증과 빈도분석, t-test(검증), 그리고 One-way ANOVA(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유명 브랜드 화장품 개념
화장품 마케터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
브랜드 선호도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