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매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리서치애드] 2024년 4월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메조미디어] 2023 소비 트렌드 시리즈 (지속가능한 소비)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10대 NPR Target Report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5월 MEDIA AD ISSUE
- [인크로스]2024년 5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4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30대 NPR Target Report
국내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의 특징을 살펴보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일반 뮤직비디오와 어떠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의 특징 중 시각적 차별화를 이루는 요소들을 분석해내기 위해 애니메이션 디자인의 구성요소에 주목하였다. 우선, 뮤직비디오와 관련된 문헌 연구를 통하여 뮤직비디오의 유형을 내러티브적 측면과 기법적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내러티브적 측면으로는 `내러티브 뮤직비디오(Narrative Music Video)`와 `비내러티브 뮤직비디오(Non Narrative Music Video)`로 나누었고, 기법적 측면으로는 `실사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합성 뮤직비디오`로 나누었다.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디자인
이미지(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