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프레즌스 경험이 인터랙티브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 167 pages| 2004.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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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광고 연구의 연장선 상에서 텔레프레즌스를 중심으로 한 인터랙티브 광고에 대한 연구와 효과를 실증적으로 살펴보고, 앞으로 다가올 인터랙티브 미디어 광고의 활용 방안 등을 검토해 보는데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수용자들이 경험하게 되는 텔레프레슨스의 선행변인들에 대해 살펴보고, 그러한 요인들에 의해 생성된 텔레프레즌스 경험이 인터랙티브 광고 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즉, 3D 인터렉티브 광고를 접한 수용자들이 경험한 텔레프레즌스는 광고 효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대해 실증적으로 고찰해봄으로써 인터랙티브 광고 효과에 대한 이론적 통합적 모델을 제시하는 것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었다.
인터랙티브 광고 텔레프레즌스 확증적 요인 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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