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를 위한 표시·광고제도의 개선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 162 pages| 2004.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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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논문은 우리나라가 산업사회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면서부터 기업활동(상거래) 중 사업자(기업)의 판매전략과 소비자(국민)의 상품의 구매 선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표시·광고가 부당한 표시·광고가 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규제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건전한 상거래질서를 확립하여 국가경제의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현행 우리나라와 외국(미국, 일본, 독일)의 표시·광고제도에 대한 현황을 상호 비교하였다. 이와 같은 비교연구를 통하여 우리나라의 표시·광고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여기에서 도출된 각국의 제도의 차이점과 유사점 및 장·단점을 선별, 우리나라의 제도에 접목을 시도하였다.
광고의 법적 성격 표시·광고와 기업윤리 공정거래위원회 구성원 사건절차의 필수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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