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원전문성, 브랜드이미지 및 고객화가 관계품질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 138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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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방안으로 많은 기업들이 선택하는 대안이 관계마케팅이다. 그리고 승용자동차 판매업의 관계마케팅을 주제로 하고 있는 본 논문의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문헌연구를 통해 관계마케팅 요인, 관계품질 및 관계마케팅 성과 요인을 파악하고, 이들의 관계를 체계화한다. 둘째, 승용차판매업에서 중요한 관계마케팅 요인을 파악하고, 이들 요인들과 신뢰, 신뢰와 만족, 그리고 만족과 재구매의도의 관계를 실증한다. 셋째, 관계마케팅 요인과 신뢰 간에 미치는 고객특성 요인의 조절효과를 분석한다. 넷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승용차판매업의 성공적인 관계마케팅 전략을 위한 이론적 · 실천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위와 같은 연구목적을 달성을 위해 다음의 그림과 같은 연구모형을 설계하고, 이를 근거로 14개의 가설을 설정하였다.
자동차판매업 관계마케팅 선행연구 브랜드이미지 관계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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