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유저 인터페이스를 위한 효율적인 3차원 형상 복원 및 표현 Efficient 3D shape reconstruction and representation
자료요약
본 논문은 다양한 분야에 쉽게 적용하기 위한 저비용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로써, 3차원 볼륨 생성기술을 PC 클러스터를 사용하지 않고 1대 PC의 자원만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기술과 생성된 3차원 볼륨을 제스처 인식에서 쉽게 분석 및 적용하기 위한 연구로써, 모델링 방법을 제안한다. 그리고 제안된 3D 입력 인터페이스 기술의 유용성을 위해서 출력 인터페이스 기술인 타일드 디스플레이 기술과 통합하여, 3D 유저 인터페이스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제안한 방법은 다음과 같은 의의를 가진다. 우선 1대의 PC에서 효율적으로 동작하기 위한 기술을 제안함으로써, 1)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2) 다양한 분야에서 쉽게 적용 및 사용 될 수 있다. 3) 3차원 데이터의 차원 축소 연구로 인해서 길게 제스처 인식에 필요한 분석 및 인식에 사용될 수 있다. 4) 3차원 제스처 인식 시 기존의 2차원 분석 및 매칭방법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5) 제안된 기술과 타일드 디스플레이를 통합하여 효과적인 3D 유저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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