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쇼핑 업종 분석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53 pages|
2014.08.19|
파일형태 :

자료요약
1. 2014 상반기 쇼핑업종 트렌드 및 이슈
“엄지 족 잡자”
모바일 쇼핑 月 1조원 시대 …
스마트 폰이 쇼핑판도 바꿨다
올해 상반기 쇼핑 앱 이용자수가 하루 평균 1,000만 명을 돌파했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무려 3배나 증가한 규모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PC속 온라인 쇼핑몰까지 스마트폰이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출·퇴근길에 스마트 폰으로 장을 보는 사람들을 일컫는 '출장족'이나 '퇴장족'에 이어 심야시간 소파에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린백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본 뒤 모바일로 구입하는 '모루밍족'까지 등장했다.
모바일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유통업체들의 엄지 족 붙잡기 마케팅이 한창이다. 경기침체와 각종 유통규제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쇼핑은 고속성장을 이어가면서 유통업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모바일 쇼핑에 매달리고 있다.
2. 2014 상반기 쇼핑업종 시장규모
비오프라인 매체별 거래규모 및 전망
2014년 비 오프라인 쇼핑 전체규모는 약 58조, 그 중 PC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은 약 47조 규모
▶ 매년 비 오프라인 쇼핑 거래규모는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PC와 모바일 쇼핑이 1,2순위로 매우 큰 비중을 차지
▶ PC 인터넷 쇼핑은 2013년 대비 거의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나 모바일은 약 2배 이상인 10조원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엄지 족 잡자”
모바일 쇼핑 月 1조원 시대 …
스마트 폰이 쇼핑판도 바꿨다
올해 상반기 쇼핑 앱 이용자수가 하루 평균 1,000만 명을 돌파했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무려 3배나 증가한 규모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PC속 온라인 쇼핑몰까지 스마트폰이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출·퇴근길에 스마트 폰으로 장을 보는 사람들을 일컫는 '출장족'이나 '퇴장족'에 이어 심야시간 소파에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린백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본 뒤 모바일로 구입하는 '모루밍족'까지 등장했다.
모바일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유통업체들의 엄지 족 붙잡기 마케팅이 한창이다. 경기침체와 각종 유통규제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쇼핑은 고속성장을 이어가면서 유통업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모바일 쇼핑에 매달리고 있다.
2. 2014 상반기 쇼핑업종 시장규모
비오프라인 매체별 거래규모 및 전망
2014년 비 오프라인 쇼핑 전체규모는 약 58조, 그 중 PC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은 약 47조 규모
▶ 매년 비 오프라인 쇼핑 거래규모는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PC와 모바일 쇼핑이 1,2순위로 매우 큰 비중을 차지
▶ PC 인터넷 쇼핑은 2013년 대비 거의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나 모바일은 약 2배 이상인 10조원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목차
2014 상반기 쇼핑업종 트렌드 및 이슈
2014 상반기 쇼핑업종 시장규모
2014 상반기 온라인 & 모바일 마케팅 및 캠페인 분석
2014 상반기 쇼핑 업종 Case Study
2014 상반기 쇼핑업종 시장규모
2014 상반기 온라인 & 모바일 마케팅 및 캠페인 분석
2014 상반기 쇼핑 업종 Case Study
2014년 상반기
쇼핑
엄지족
모바일쇼핑
4C
온라인쇼핑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