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2013 상반기 Trend Report
40대_문화 주류층으로 부상
40대는 영화, 공연, 출판 등 대중 문화계에서 전방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며, 문화 주류층으로 부상
많은 인구, 사회활동을 통한 경제적 여유, 과거 서구 대중문화와 소비문화 경험으로 적극적인 문화 향유 의지, 복고와 아날로그 열풍에 젊은 층을 흡수하며 40대의 문화 파급력 강화
40대_문화 주류층으로 부상
40대는 영화, 공연, 출판 등 대중 문화계에서 전방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며, 문화 주류층으로 부상
많은 인구, 사회활동을 통한 경제적 여유, 과거 서구 대중문화와 소비문화 경험으로 적극적인 문화 향유 의지, 복고와 아날로그 열풍에 젊은 층을 흡수하며 40대의 문화 파급력 강화
목차
2013 상반기 Trend Report
CONTENTS
-40대_문화계의 신(新) 티켓 파워로 부상
-수입차 시장 新트렌드 : 수입차 대중화 시대
-다양한 미디어 속의 PPL광고 : 시청형태의 변화로 확대되는 PPL
-디지털 시대, 새로운 종족의 출현
-쇼루밍족, 쇼핑 패턴의 변화
-연 4조원 시장, 지금은 모바일 쇼핑 시대
-모바일 카드 시장 키워드 : 30대 남성, 고액결제, 온라인쇼핑몰
-스마트폰 첫 화면 점령을 위한 플랫폼 경쟁
-카카오톡 PC 버전 출시에 따른 PC 메신저 시장 재편
CONTENTS
-40대_문화계의 신(新) 티켓 파워로 부상
-수입차 시장 新트렌드 : 수입차 대중화 시대
-다양한 미디어 속의 PPL광고 : 시청형태의 변화로 확대되는 PPL
-디지털 시대, 새로운 종족의 출현
-쇼루밍족, 쇼핑 패턴의 변화
-연 4조원 시장, 지금은 모바일 쇼핑 시대
-모바일 카드 시장 키워드 : 30대 남성, 고액결제, 온라인쇼핑몰
-스마트폰 첫 화면 점령을 위한 플랫폼 경쟁
-카카오톡 PC 버전 출시에 따른 PC 메신저 시장 재편
2013
상반기
트렌드
PPL
카카오톡
쇼루밍족
수입차
마켓 트렌드
2013 상반기 Trend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