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 [CJ?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5월 호
- 신규 매체 및 신규 광고 상품 ? 캐치테이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2009~2013 전세계 텔레비전 광고시장 전망
자료요약
텔레비전 광고시장은 지상파TV와 다채널TV의 광고비 지출규모를 합산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텔레비전 광고시장은 모바일방송 광고, 인터넷 광고와는 구분된다.
지상파TV 광고는 일반적인 TV를 통해 수신하는 지상파방송 네트워크의 광고를 말하며 다채널TV 광고는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디지털지상파방송(DTT) 등을 통해 접속하는 네트워크의 광고를 말한다.
본 고는 최근 PriceWaterhouseCoopers(이하 PWC)에서 발간한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2009~2013 중 텔레비전 광고시장 부문을 요약한 것으로 전세계 텔레비전 광고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지상파TV 광고는 일반적인 TV를 통해 수신하는 지상파방송 네트워크의 광고를 말하며 다채널TV 광고는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디지털지상파방송(DTT) 등을 통해 접속하는 네트워크의 광고를 말한다.
본 고는 최근 PriceWaterhouseCoopers(이하 PWC)에서 발간한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2009~2013 중 텔레비전 광고시장 부문을 요약한 것으로 전세계 텔레비전 광고시장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1. 개 요
2. 본 문
3. 결 어
참고자료
2. 본 문
3. 결 어
참고자료
텔레비전
광고시장
광고비
모바일
인터넷
지상파
위성방송
브로드밴드
D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