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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NPR(Netizen Profile Report) 소개
‘인터넷 이용자’ 대상으로 매체 이용 행태, 주요 인터넷 서비스 이용 및 광고 수용 행태 등을 조사하는 보고서입니다.
조사 대상
국내 인터넷 이용자 (PC 인터넷 & 모바일 인터넷 동시 이용)
표집 방법
패널 전문 설문 업체 의뢰 (오픈서베이 조사 대행)
표본 규모
2,000명
조사 기간
2014년 12월 11일 ~ 2014년 12월 26일
조사 방법
자기 기입식 전자 설문 / Mobile Survey
‘인터넷 이용자’ 대상으로 매체 이용 행태, 주요 인터넷 서비스 이용 및 광고 수용 행태 등을 조사하는 보고서입니다.
조사 대상
국내 인터넷 이용자 (PC 인터넷 & 모바일 인터넷 동시 이용)
표집 방법
패널 전문 설문 업체 의뢰 (오픈서베이 조사 대행)
표본 규모
2,000명
조사 기간
2014년 12월 11일 ~ 2014년 12월 26일
조사 방법
자기 기입식 전자 설문 / Mobile Survey
목차
1. 조사 개요
(1) NPR(Netizen Profile Research) 소개
(2) 조사 설계
(3) 응답자 분포
주요 조사 결과
1. 매체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자의 TV 매체 이용 행태
-매체별 일평균 이용 시간
-매체별 이용 시간대
-TV 시청 중 스마트폰 이용
2. PC 인터넷 vs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 이용 목적
-커뮤니케이션 목적의 인터넷 이용
-메신저 이용률
-이용 메신저
-SNS 이용 행태
-SNS 접속 인터넷 유형
-기업/브랜드 SNS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SNS 이용자의 네이티브 광고 반응
-엔터테인먼트 목적의 인터넷 이용
-동영상 시청 행태
-동영상 광고 시청자 반응
-게임 이용자
-게임 이용 장르
-PC 게임 정보 획득 경로
-모바일 게임 설치 경로
-게임 아이템 구매 경험
-쇼핑 채널 분석
-인터넷 구매자
-인터넷 쇼핑 이용 이유
-인터넷 쇼핑 이용 채널
-월 평균 구매 빈도 및 1회 평균 금액
(1) NPR(Netizen Profile Research) 소개
(2) 조사 설계
(3) 응답자 분포
주요 조사 결과
1. 매체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자의 TV 매체 이용 행태
-매체별 일평균 이용 시간
-매체별 이용 시간대
-TV 시청 중 스마트폰 이용
2. PC 인터넷 vs 모바일 인터넷
-인터넷 이용 목적
-커뮤니케이션 목적의 인터넷 이용
-메신저 이용률
-이용 메신저
-SNS 이용 행태
-SNS 접속 인터넷 유형
-기업/브랜드 SNS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SNS 이용자의 네이티브 광고 반응
-엔터테인먼트 목적의 인터넷 이용
-동영상 시청 행태
-동영상 광고 시청자 반응
-게임 이용자
-게임 이용 장르
-PC 게임 정보 획득 경로
-모바일 게임 설치 경로
-게임 아이템 구매 경험
-쇼핑 채널 분석
-인터넷 구매자
-인터넷 쇼핑 이용 이유
-인터넷 쇼핑 이용 채널
-월 평균 구매 빈도 및 1회 평균 금액
모바일
디지털
인스타그램
밴드
커뮤니케이션
네이티브 광고
모바일 게임
인터넷 쇼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