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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마케팅 제휴관계 갈등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전략적인 관점에서 공동마케팅 제휴관계 갈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모형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기존의 자원기반이론, 거래비용이론, 사회교환이론 및 이해관계 불일치에 대한 연구들을 바탕으로 제휴관계 갈등의 선행요인에 대한 개념을 도입하고, 측정지표를 개발하였으며, 실증적으로 점증하여 향후 공동마케팅 제휴 갈등연구에 응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제휴계약을 맺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 달성을 위하여 문헌연구를 통해 가설을 도출하였으며, 국내 메이저급 신용카드사(KB, LG, 롯데, 현대)의 제휴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한 f06개의 표본을 통해 신뢰성 검증, 타당성 검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공분산구조분석을 통해 실증분석을 하였다. 이로부터 얻어진 발견 점은 다음과 같다.
공동마케팅 제휴
사회교환이론(Social Exchange Theory)
환경의 불확실성이 제휴관계
설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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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