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 [CJ?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5월 호
- 신규 매체 및 신규 광고 상품 ? 캐치테이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현대 남성 패션에 나타난 로맨티시즘 디자인 연구
자료요약
패션은 한시대의 거울이라 할 만큼 그 사회의 경향을 잘 반영한다. 또한 패션을 자신의 욕구 충족이자 이미지 표출의 도구로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사고는 남성 패션에도 다양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현대 남성들은 일과 여가를 동시에 추구하려 하고 능동적인 사고와 함께 자신만의 개성을 중요시하며 변화된 트렌드에 맞춰 여성적인 취향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다. 현대사회의 남성들은 예전의 패션을 선택함에 있어서 수동적, 안정적, 형식 적 인 면을 덜어내고 능동적 이고 개성적인 면을 더 중요하게 드러냄으로써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패션을 선호하고 있다. 최근 여가문화의 확산, 자기표현의 증가, 이상미 추구의 변화, 정보의 다양화, 사고의 다양화 등 여러 가지 문화, 사회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남성 패션에서도 여성 패션 스타일 못지않게 화려해지고 있다 더구나 남성적인 것과 여성적이라는 성적 구분의 모호함과 함께 강하고 거친 이미지의 남성보다 부드럽고 섬세한 남성상이 선호되고 남성 패션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남성 패션의 시장의 크기가 점차 커져 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변화된 남성성과 남성패션에서 나타나는 로맨티시즘을 살펴보고 2000년대 이후의 남성패션에 표현된 로맨티시즘 특성을 살펴보았다.
로맨티시즘(Romanticism)
로맨티시즘 복식
관능성
이미지 포지션(Image Position)
롤 모델(Role Mo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