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피서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166 pages| 2007.05.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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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이론적 배경 고찰과 테라피서비스를 활용한 브랜드들의 선행연구를 통해 요소들을 알아보고, 설문지를 통한 양적연구와 표적 집단 면접법(F.G.I)를 통한 인터뷰 및 조사자 행동관찰을 통한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요인 분석과 가설검증으로 이루어 졌다. 연구 진행과정을 세부적으로 보면, 먼저 이론적 배경으로, 자아개념, 자아 정체성, 테라피서비스 활용을 위한 욕구 이론, 가치관의 유형, 테라피 유형 및 정의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테라피서비스를 활용한 브랜드 전략을 고찰했다. Therapy 적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인 분석을 위해 연구 프로세스와 연구 모형을 만들고 가설설정과 연구 조사 방법을 통해 연구 설계와 변수 조작적 정의 및 측정을 하였고, 설문지 개발과 조사, 표적 집단 면접법을 이용하였다. 통계 분석 방법을 통하여 자료 분석과 가설 검증을 이용하여 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알아내고, 조사 대상자의 심리상태와 F.G.I를 통해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 하였다. 그리고 내용을 바탕으로 시각적 color 이미지 맵, 청각적, 후각적 이미지맵, 이미지 연상 비주얼 보드를 통하여 요인들을 분석 하였다. 아울러 VBA 3층 구조 모델을 가지고 다시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가설 검증을 통해 테라피서비스 요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인을 분석 하였다.
자아 개념과 이론적 특성 가치관의 유형 멀테 테라피 테라피서비스 분석 브랜드 지식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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