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소비시대에 따른 기업이미지의 칼라마케팅 전략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110 pages| 2006.11.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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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오늘날 사회의 발전이 거듭되어 수많은 기업들이 생겨남으로써 사람들은 매일 아침 일어나면서 잠자리에 들 때가지 브랜드가 부착된 수많은 제품들을 접하면서 생활한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제품에 대한 정도를 탐색하고 정보 처리의 효율성에 따른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자신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에 의존해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도 한다. 이러한 소비자의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를 얻기 위해서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의 구축을 위해 강력하고 독특한 연상들(브랜드 이미지)을 심어주어야 한다. 그래서 오늘날은 소비자의 감성에 어필하는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사람의 심리를 움직이는 칼라 이미지를 상품에 적용하는 것이 현재 추세이다. 이렇게 칼라는 인간의 시각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로서 인간의 정서에 직접 소구하여 어떠한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그것에 대한 정체성을 갖게 하는 특성이 있다. 그러면서 각 이동통신사들이 감성 소비시대에 맞쳐 파랑 톤의 칼라에서 빨강 톤의 칼라로 기업이미지를 바꾸고 있는 상황이다.
칼라 마케팅 칼라의 의미 및 이미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오렌지(o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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