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3월 호
- 현대자동차 “기업PR영상홍보” 외 4개 캠페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브랜드아파트에 적용된 친환경적 계획요소에 관한 사례연구
자료요약
최근 들어 소비자의 주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이미지를 담은 브랜드 아파트들이 개발되고 있다. 또한 브랜드 아파트들은 시공업체별로 각 브랜드의 이미지 차별화를 위해 첨단화 및 고급화와 함께 실내·외에 친환경적인 요소들을 도입함으로써 친환경적 주거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최근 준공된 브랜드 아파트를 대상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들이 어떻게 계획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분석하여 향후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의 계획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조사방법은 선행연구를 통한 문헌조사와 사례조사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선행연구 및 아파트별 브로셔와 홍보책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문헌조사를 하였고 사례조사를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황조사 및 관찰조사하였다. 조사대상 아파트는 서울시 강남지역 아파트로써 1996년부터 2006년에 건설된 200세대 이상의 아파트 13곳을 선정하였다. 조사시기는 2006년 8월 25일 부터 9월 30일 까지 현장을 방문하여 사례조사를 실시하였다.
브랜드 아파트
친환경주거
친환경적 계획요소
목표별 친환경적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