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3월 호
- 현대자동차 “기업PR영상홍보” 외 4개 캠페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국내 유통산업 트렌드 분석
자료요약
최근 유통업계는“유통大戰”이라 할 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유통업태 간의 전통적인
경계가 허물어지고, 다른 형태의 유통업체들 간의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지면서 유통업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오프라인에서의 전략 변화와 온라인 유통채널의 다양화는 유통업태 내에서의 경쟁뿐만 아니라 유통업과 타 업종과의 경쟁도 심화시켰다
경계가 허물어지고, 다른 형태의 유통업체들 간의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지면서 유통업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오프라인에서의 전략 변화와 온라인 유통채널의 다양화는 유통업태 내에서의 경쟁뿐만 아니라 유통업과 타 업종과의 경쟁도 심화시켰다
목차
1. 백화점의 고급화
2. 대형할인점의 영역 확장
3.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과 새로운 판매방식의 등장
4. 향후 전망
2. 대형할인점의 영역 확장
3. 온라인 쇼핑몰의 성장과 새로운 판매방식의 등장
4. 향후 전망
신세계백화점
대형할인점
마케팅
백화점
온라인
오픈마켓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