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광고 활성화를 위한 광고효과 및 효율적 운용방안 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 | 한국방송광고공사 | 0 pages| 2002.01.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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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 요약문
■ I. 서론
1. 문제제기 017
2. 연구의 구성 019
■ II. 가상광고에 대한 이해
1. 가상광고의 개념 021
1) 가상광고의 정의
2) 가상광고의 역사
3) 가상광고 기반 기술
2. 가상광고의 특징 028
1) 가상광고의 장점
2) 가상광고의 한계
3) 가상광고의 활용범위
3. 가상광고 효과에 대한 선행연구 035
1) 설문조사연구
2) 실험연구
3) 내용분석연구


■ III. 가상광고 제도와 운용 현황
1. 가상광고 제도의 도입 040
1) 가상광고 도입에 대한 논의
2) 가상광고제도의 도입 과정 및 배경
3) 가상광고의 시행
2. 가상광고에 대한 규제 및 운용 051
1) 가상광고 규제에 대한 논의
2) 가상광고 운용지침
3) 가상광고 판매제도
3. 가상광고 운행현황 및 유형 061
1) 국내 가상광고 운행현황
2) 국내 가상광고 유형
4. 해외 가상광고 현황 065
1) 미국
2) 유럽방송연합
3) 영국
4) 독일
5) 오스트리아
6) 호주
7) FIFA


■ IV. 전문가 의견 및 수용자 효과 조사
1. 전문가 의견 조사 070
1) 조사방법
2) 조사결과
2. 시점추적 조사 074
1) 시점추적법에 대한 이해
2) 연구문제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3. 수용자 태도 조사 107
1) 연구문제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 V. 결론 및 제언
1. 결론 1
2. 제언 126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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