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수용의도 예측을 통한 수익성 분석 연구
한국방송광고공사 | 한국방송광고공사 | 0 pages| 2002.01.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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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 연구의 개요


■ 1장. 서론
1.1 스마트폰의 성장추이 및 이용현황 016
1.2 연구의 배경 및 목적 018


■ 2장. 국내외 연구동향
2.1 미디어 이용동기: 이용과 충족이론 020
2.2 정보기술수용 모형 023
2.2.1 정보기술수용모형에 따른 사용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
2.2.2 지각된 유용성과 주관적 규범의 관계
2.2.3 사용용이성 및 지각된 유용성과 태도, 사용의도의 관계
2.2.4 동기와 정보기술수용 모형의 관계: 동기와 사용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


■ 3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수용의도 예측
3.1 연구내용 027
3.2 연구방법 028
3.2.1 조사대상자와 자료수집
3.2.2 조사도구
3.3 분석결과 036
3.3.1 이용동기의 구성
3.3.2 이용동기와 TAM 변수가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3.4 논의 및 시사점 051
3.4.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동기 논의 및 시사점
2010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수용의도 예측을 통한 수익성 분석 연구
연구보고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수용의도 008 예측을 통한 수익성 분석 연구
3.4.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동기와 TAM의 이론적 함의 및 실적 시사점
3.5 정책적 시사점 059


■ 4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수용의도 예측
4.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특성 062
4.1.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정의
4.1.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발전
4.1.3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유형과 선호도
4.1.4 모바일 광고의 특성
4.2 애플리케이션 광고효과와 그 영향요인 072
4.2.1 모바일 광고효과의 개념적 모델의 적용
4.2.2 모바일광고가치와 모바일 광고효과
4.3 스마트폰 이용동기 및 애플리케이션 광고효과 모형 077
4.3.1 조사도구
4.3.2 분석결과
4.4 논의 및 시사점 084
4.4.1 TAM 변수들과 광고효과 간의 관계
4.4.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동기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4.4.3 광고에 대한 오락성, 정보성, 짜증감, 신뢰성 인식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5 정책적 시사점 089


■ 5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수용 및 수익 모형
5.1 애플리케이션 설치 현황 092
5.2 무료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익창출 행동분석 096
5.2.1 배너광고 실행
5.2.2 디지털 아이템 구입
5.2.3 상품(음악, 의류, 영화, 소프트웨어 등) 구입
5.2.4 유료사이트로 이동
5.3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익창출 행동분석 103
5.4 유료 애플리케이션의 수익성 예측 모형 107
5.5 논의 및 시사점 109


■ 6장. 결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 수익성 예측 및 활성화 방안


■ 참고문헌


■ 부록 Ⅰ


■ 부록 Ⅱ


■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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