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자의 감성에 따른 광고 메시지의 차별화: 롯데칠성‘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캠페인 사례연구
광고PR실학연구 | 광고PR실학포럼 | 26 pages| 2008.07.03|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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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시장 상황이 급변하고 소비자가 급변하는 오늘날, 소비의 주체인 소비자를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란 쉽지 않다. 본 사례연구인 롯데칠성 음료의‘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캠페인은 단기간에 높은 인지도를 달성하였으며 제품에 대한 시음률도 매우 높게 나타난 성공 캠페인으로 평가된다.

그 성공요인은 1318세대의 가치관과 감성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에게 적확한 광고 표현 전략과 효율성 있는 미디어 믹스(Media Mix)를 통한 캠페인 전개로 차별화를 추구하는 데 있었다. 과연, 그들은 어떤 사고와 행동양식을 갖고 있는지 먼저 1318세대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CM-Song 전략, 모델전략,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문제의 제기

광고 트렌드의 변화
1) Want 세대의 등장
2) CM-송 광고의 효과
3) 유명인 모델의 활용

캠페인의 배경
1) 음료 시장의 변화
2) 제품특성
3) 타깃

캠페인 전개
1) 캠페인 목표
2) Creative
3) IMC 전략

캠페인 결과
1) 기간 및 매체비
2) 캠페인 효과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광고캠페인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준기 광고메시지 차별화 수용자감성 1318세대 감성 트렌드 CM-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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