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3월 호
- 현대자동차 “기업PR영상홍보” 외 4개 캠페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제품 트렌드 변화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디지털 시대의 도래 이후 경제적 발전과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는 이전의 사회 유형들과는 전혀 다른 다양한 생활양식을 제안하고 있다 이렇게 생겨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생성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가치변화는 소비성향·소비형태 등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트렌드는 마케팅에 있어서 제품구매에 결정적 요소로 파악되기 때문에, 최근 세계의 기업들은 너도나도 트렌드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디지털 기술로 인한 정보화 사회의 형성은 기술 평준화 현상을 가져왔다. 이로 인해 각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에서 기술경쟁이 차지하는 비중이 감소였으며 비슷한 조건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주기 위하여 경쟁 우위요소로에 `디자인`이 크게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노매드
디지털 시대의 제품 트렌드
멀티미디어로의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