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3월 호
- 현대자동차 “기업PR영상홍보” 외 4개 캠페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상업 스포츠센터 소비자성향에 따른 이용유도요인과 손실비용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상업스포츠센터 소비자 성향에 따른 이용유도요인과 손실비용에 관한 연구로 소비자의 이용요인과 손실비용을 규명하여 보다 효과적인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모색하는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첫째, 상업스포츠센터 고객의 사회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센터 이용의 손실비용분석, 둘째, 상업스포츠센터 고객의 사회적 요인과 스포츠센터 이용, 셋째,상업스포츠센터 고객의 신체적요인과 스포츠센터 이용, 넷째, 상업스포츠센 터 고객의 경제적요인과 스포츠센터 이용, 다섯째, 상업스포츠센터 고객의 시설이용의 만족도요인과 스포츠센터 이용을 규명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2006년 현재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여수시에 소재한 상업스포츠센터 시설 중 수영장, 헬스클럽, 에어로빅장, 골프연습장, 요가, 탁구장 등 스포츠센터에서 6개 종목의 스포츠 종목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을 모집단으로 설정하였다.
상업 스포츠시설
체육시설
고객만족
스포츠 서비스
서비스
소비자 만족
스포츠 참가동기
스포츠 참가만족
지속적 스포츠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