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 2020.10.27 12:00 | 광고계동향
- 아시아광고연맹(Asian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이하 AFAA)의 Executive Committee와 International Council(이하 총회)이 지난 9월 15일 줌을 이용한 화상회의로 개최됐다.
- 미디어 파사드, 공간을 전환하는 힘
- 2020.10.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세계 최초의 미디어 파사드는 성서의 이야기가 그려져 중세 유럽 교회를 장식했던 스테인드글라스(Stained glass)가 아니었을까?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의미를 전달하는 ‘미디어’ 그리고 건물 정면 및 거리와 접하는 입면을 말하는 ‘파사드(Facade)’ 관점에서는 맞다.
- 광고 속 그 음악 #25 현재와 공감하며 과거를 소환하는 리메이크 광고 음악
- 2020.03.13 12:00 | HS Ad
- 요즘 음악계를 비롯한 문화 전반에서는 레트로 열풍과 함께 레트로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뉴트로’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광고 업계에서도 새로 CM송을 만들지 않고 예전 히트곡을 리메이크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광고 속 그 음악’에서는 광고효과를...
- [Global Creative] 칸느라이언즈, 주목할만한 그랑프리 수상작들
- 2019.08.13 12:00 | 광고계동향
- 우리에게 칸느광고제로 알려진 칸느라이언즈는 이제 단순한 광고제가 아니다. ‘세계 크리에이티브 축제’라고 해야 더 어울린다. 많은 수상 작품들의 주제는 단순한 광고를 뛰어넘어 사회 전반의 공익적인 모든 부문을 망라하며 수상 카테고리 역시 이에 맞게 그 스펙트럼이...
- [미디어와이드뷰] PPL, 사랑스러운 눈길을 받을 수 있을까?
- 2019.02.18 12:00 | CHEIL WORLDWIDE
- 과거에는 드라마 속에서 브랜드의 제품이나 상표를 단순히 노출하던 PPL(Product Placement)이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등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그 방법 또한 진화하고 있다. 최근의 PPL 사례와 함께 PPL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 [AD&Marketing/GLOBAL CREATIVE] 네임드와 루키의 마케팅은 다르다! 해외 경쟁 광고 사례
- 2019.01.18 12:00 | HS Ad
- 블루오션 시장이 아닌 이상, 마케팅 시장에서는 늘 ‘네임드’와 루키의 전쟁이 벌어집니다. 전통의 강자인 네임드는 점령지를 지키는 동시에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자 합니다. 새로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루키 브랜드는 한 뼘이라도 발을 들이미는 동시에 네임드 지배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