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ND/CULTURE] 서로 다른 존재들의 완벽한 융합, 컨버전스(Convergence) 트렌드
- 2018.12.12 12:00 | HS Ad
- 차세대 산업혁명! 이 4차 산업혁명은 ‘컨버전스(Convergence)’라는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기술들이 결합했을 때 일어나는 폭발적인 파급 효과는 스마트폰의 예를 통해 확인된 바 있죠. 특히 이질적인 분야들의 만남은 지금까지 없던 또...
- [KAA Focus] 2017년을 관통할 소비 트렌드
- 2017.02.21 12:00 | KAA저널
- 2017’ 정유년 닭의 해에 걸맞게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 석센터가 ‘트렌드 코리아 2017’을 통해 선정한 키워드는 ‘CHICKEN RUN’이다. 올해의 10대 소비 트렌드 전망을 살 펴본다. 1. C’mon, YOLO! ‘욜로(YOLO)’는...
- [KAA진단] 보이는 광고 포기한 신문, 보이지 않는 광고가 생존 전략?
- 2016.06.23 12:00 | KAA저널
- 보이는 광고 포기한 신문, 보이지 않는 광고가 생존 전략? 언론사 협찬 요구 증가, 기업 부담 심각 최근 수년간 신문 지면의 기업이미지 광고나 제품광 고가 눈에 띄게 줄었다. 기업은 이제 더 이상 인쇄광고를 제작하지 않는다. 일간지 지면을 통해 볼 수...
- [KAA Focus Ⅱ] 왜곡보도 광고요구 인터넷신문 피해 크다
- 2011.02.11 12:00 | KAA저널
- 전경련 경제홍보협의회가 427개 전경련 회원사를 조사한 결과, 대기업의 46%가 인터넷신문으로부터 강압적인 광고, 협찬 요구 등의 피해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가운데 46%는 대표적인 피해사례로 오보·왜곡 보도를, 45%는 강압적인 협찬·광고 요구를 지적했다....
- KAA 진단 l 옥외광고센터, 환골탈태를 바란다.
- 2010.08.12 12:00 | KAA저널
- 지난 2006년부터 재정비작업에 들어가 3년 만에 어렵사리 사업에 재개된 기금조성용 옥외광고가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옥외광고센터의 일관성 없는 광고심의로 인해 또다시 난항을 겪고 있다. 업계에서는 옥외광고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해 2008년 5월 설립된 옥외광고센터가...
-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 2024.04.26 12:00 | 광고계동향
-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