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3초를 잡아라 !! - 금강기획 CD 최문규
- 2004.09.15 1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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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파광고는 가질 수 없는 인쇄광고만의 매력을 극대화시켜야 한다
요즘 우리의 인쇄광고를 보면 ‘대한민국 인쇄광고는 죽었다’란 말이 나올 정도로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빈약해진 것이 사실이다. 이런 현상의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 [TV] 임팩트의 광고전략적 의미 - 금강기획 정성수 국장
- 2004.06.07 1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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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는‘표현’그 자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략의 깊이가 담보되어야 한다
「임팩트」의 전략적 의미란 광고표현에 있어서 튀는 소재가 아니라 ‘목표로 하는 소비자 반응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즉 소비자의 구매준거와는...
- [TV] What to say와 How to say의 행복한 만남 - 금강기획 정성수 국장
- 2004.05.03 1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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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메세지를 멀리 잘 보내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에 힘을 뺄 줄 알아야 한다. 그것이 바로 내공이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보다는 광고의 접근방법에 더 관심을 보이는 주문들이다. 광고제품의 시장상황이나 브랜드의 위치...
- 완성이란 아무 것도 더 떼어낼 것이 없어졌을 때 오는 것 - 문호상 금강기획 CD
- 2002.10.23 12:00 |
- “완성이란 아무 것도 덧붙일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아무 것도 더 떼어낼 것이 없어졌을 때 오는 것이다.” - 생 텍쥐베리. 아마도 그가 소설이 아니라 광고를 했다면 오길비 선생 그 이상의 거장이 됐을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지금 한번 기억에 남는 광고,...
- 소비자, 그녀의 마음 뺏기 - 문호상 금강기획 CD
- 2002.09.17 12:00 |
- 광고는 소비자와의 연애라고 한다. 좀 더 정확히 말한다면 소비자를 향한 메이커의, 광고쟁이의 짝사랑이라고 해야 할까? 「소비자, 당신의 마음 뺏기」 이것이 광고의 존재 이유이고 단일 목적인 것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세상에는 수 많은 연애 수칙과 가이드라인이...
- 8월의 크리스마스는 없지만 8월의 크리에이티브는 있었다 - 문호상 금강기획 CD
- 2002.08.30 12:00 |
- 여름의 한가운데를 관통했던 8월이었다. 하지만 구름과 비, 우산과 함께 했던 한 달이기도 했다. 월드컵 열병의 후유증에 행복한 몸살을 앓았던 한 달이 7월이었다면, 8월은 아직 남아있는 월드컵의 여운을 조금씩 느끼면서도, 늘 그렇듯 일상으로 되돌아와 제자리를 잡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