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기획 관련 기사
- 애드컬럼 2004.09.15
- 전파광고는 가질 수 없는 인쇄광고만의 매력을 극대화시켜야 한다
요즘 우리의 인쇄광고를 보면 ‘대한민국 인쇄광고는 죽었다’란 말이 나올 정도로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빈약해진 것이 사실이다. 이런 현상의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 애드컬럼 2004.06.07
- 임팩트는‘표현’그 자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략의 깊이가 담보되어야 한다
「임팩트」의 전략적 의미란 광고표현에 있어서 튀는 소재가 아니라 ‘목표로 하는 소비자 반응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즉 소비자의 구매준거와는... - 애드컬럼 2004.05.03
- 광고메세지를 멀리 잘 보내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에 힘을 뺄 줄 알아야 한다. 그것이 바로 내공이다.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보다는 광고의 접근방법에 더 관심을 보이는 주문들이다. 광고제품의 시장상황이나 브랜드의 위치... - 애드컬럼 2002.10.23
- “완성이란 아무 것도 덧붙일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아무 것도 더 떼어낼 것이 없어졌을 때 오는 것이다.” - 생 텍쥐베리. 아마도 그가 소설이 아니라 광고를 했다면 오길비 선생 그 이상의 거장이 됐을 것이라고 나는 확신한다. 지금 한번 기억에 남는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