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글로벌 IT 기업들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수단으로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대규모 M&A를 진행해 왔고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무게 중심은 모바일 광고에서 최근 ‘모바일 커머스’로 이동 중이다.
TGiF 중심이던 세계 인터넷 시장에 중국 IT 빅3, TAB(텐센트, 알리바바,바이두)는 모바일 중심의 공격적 M&A를 통해 성장 중이다. M&A 실적이 다소 저조한 국내 상황에서, 다음카카오의 합병과 옐로 모바일의 인수 전략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TGiF 중심이던 세계 인터넷 시장에 중국 IT 빅3, TAB(텐센트, 알리바바,바이두)는 모바일 중심의 공격적 M&A를 통해 성장 중이다. M&A 실적이 다소 저조한 국내 상황에서, 다음카카오의 합병과 옐로 모바일의 인수 전략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목차
Status
1.M&A를 통한 글로벌 IT기업들의 모바일 사업 진출
2.페이스북을 통해 바라본 모바일 광고 플랫폼 트렌드
Trend
1.대규모 M&A를 통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의 다변화
2.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고도화
Case
모바일 서비스와 광고의 만남
1.M&A를 통한 글로벌 IT기업들의 모바일 사업 진출
2.페이스북을 통해 바라본 모바일 광고 플랫폼 트렌드
Trend
1.대규모 M&A를 통한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의 다변화
2.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고도화
Case
모바일 서비스와 광고의 만남
M&A
모바일
플랫폼
다음카카오
벤처
옐로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