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3월 호
- 현대자동차 “기업PR영상홍보” 외 4개 캠페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자료요약
70~80년 대 불황을 겪은 일본과 미국의 기업 중 광고비를 유지하거나 늘린 기업이 불황기를 지나 크게 성장한 사례를 덴츠와 맥그로힐 연구소 자료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광고대행사나 학계에서도 대부분 광고비를 비용이 아닌 투자로 봐야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는 광고집행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은 시기인 듯 하다. 올해와 같이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그 ?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정확한 Targeting과 매체선정, Scheduling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두산중공업도 마찬가지 상황이며, 몇 년 전부터 시도해 온 Medamix의 변화로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다.
목차
두산 중공업의 매체집행 핵심전략 MedaMix
두산중공업
불황기광고
매체집행
매체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