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매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리서치애드] 2024년 4월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메조미디어] 2023 소비 트렌드 시리즈 (지속가능한 소비)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10대 NPR Target Report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5월 MEDIA AD ISSUE
- [인크로스]2024년 5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4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30대 NPR Target Report
자료요약
광고주의 에이전시 대상으로 한 PT의뢰서는 PT만큼이나 중요하다. 사실 PT전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광고주의 PT에 대한 브래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의뢰서 작성을 위해 투자한 시간은 반드시 나중에 크게 보상을 받는다. 완성도 높은 의뢰서는 광고주나 대행사 모두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해준다. 그리고 기존 대행사든 광고주의 브랜드에 대해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는 대행사든 혹은 처음 참여하는 대행사든 관계없이 PT에 참여하는 모든 대행사엑게는 반드시 똑같은 내용의 의뢰서를 제공해야 한다.
광고주의 PT운영팀이 PT의뢰서 작성의 모든 부분을 책임져야 한다. 비록 의뢰서 내용 대부분이 다른 사람 혹은 다른 부서에 의해 작성된 것이라 할지라도 최종 책임은 운영팀이 진다.
광고주의 PT운영팀이 PT의뢰서 작성의 모든 부분을 책임져야 한다. 비록 의뢰서 내용 대부분이 다른 사람 혹은 다른 부서에 의해 작성된 것이라 할지라도 최종 책임은 운영팀이 진다.
목차
3. PT의뢰서 작성하기
4. PT에 참여할 대행사 선정하기
5. RFI`s and RFP`s
6. 타임테이블 작성
7. 홍보전략
8. (최종) 선정팀 구성
9. 외부 PT컨설턴트의 활용
4. PT에 참여할 대행사 선정하기
5. RFI`s and RFP`s
6. 타임테이블 작성
7. 홍보전략
8. (최종) 선정팀 구성
9. 외부 PT컨설턴트의 활용
광고회사선정
PT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