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매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리서치애드] 2024년 4월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메조미디어] 2023 소비 트렌드 시리즈 (지속가능한 소비)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10대 NPR Target Report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5월 MEDIA AD ISSUE
- [인크로스]2024년 5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4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4년 5월] 나스미디어 30대 NPR Target Report
자료요약
이번 호는 한국적 커뮤니케이션 현상의 이론화 작업으로 꾸몄다. 지난해 봄과 가을, 한국언론학회의 정기학술대회 라운드테이블 토론과 언론학전공자에게 열어놓은 편집회의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이론 5권 1호의 특집 주제를 잡았었다. 민영 편집위원의 주도 하에 연구논문을 모았고, 정성껏 심사했다. 이 과정에 탈락한 논문이 있다. 또 청탁을 받고서도 연구를 마무리 짓지 못한 분도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어 ‘학해무변(學海無邊)’이라 했다. 이 분들의 연구가 완성돼 학술지에서 빛나기를 바란다.
목차
참고문헌
행복한 삶
행복한공통체
커뮤니케이션연구
이론화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