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 세대에게 스며든 로컬, 전통시장
- 2023.07.27 12:00 | CHEIL WORLDWIDE
- MZ 세대에게 전통시장이 인기다. 시장 곳곳 2030 소비자가 가득하고, SNS엔 전통시장 맛집 인증 사진이 넘쳐난다. 이 모든 것을 레트로 감성으로만 해석하긴 부족하다. MZ 세대가 전통시장을 찾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 30대에 은퇴한다고? 글로벌 트렌드 ‘파이어족’
- 2020.03.26 12:00 | HS Ad
- 미국에서 처음 등장했다고 합니다. 파이어족은 일하는 동안 노후 걱정이 없을 만큼 돈을 모으고, 이르면 30대 후반, 늦어도 40대 초반 은퇴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거치며 퍼지기 시작했죠.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생활방식이 유행의...
- [Column]먼 미래, 가까운 현실: 블록체인이 말하고 싶어 하는 것들
-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 [조영신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기술이 미디어 시장을 또 한번 휘젓고 있다. AR/VR이 휩쓸고 간 자리를 슬며시 인공지능이 한자리 꿰차는가 싶었는데, 2018년 신년 벽두부터 블록체인이 야단법석이다. 북미 시장에 비해 늦은 감이 없지않지만, 그 열기만큼은 세계...
- [마케팅 레시피]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 2016.04.27 12:00 | CHEIL WORLDWIDE
- 글 김재필 KT 경제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 kimjaepil@kt.com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은 국내에서 가장 핫한 ICT 기술로 급부상했다. 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맞물리면서 업종을 가리지...
-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 2016.03.1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 2015년 1월,...
-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 2016.01.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