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 2022.06.07 12:00 | HS Ad
- 아무도 뷰오 신부 이야기를 믿지 않았습니다. 밀림을 헤매다 발견한 왕궁, 부처의 얼굴, 돌거인, 거대한 사원과 조각들. 그가 본 사원 이야기를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뷰오 신부는 그 경험을 ‘밀림 속 도시’라는 책으로 남겼습니다. 그 이야기에 관심을 가진...
- 점점 더, e스포츠
- 2022.05.3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명, 국내 e스포츠 리그인 <2022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결승전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치다.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은 e스포츠는 전통 스포츠의 지위를 위협하며 급성장 중이다. 최근 연기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정식 종목으로...
- 2021번 메타버스 종착역은 어디죠?
- 2021.08.26 12:00 | 대홍기획
- 글 박윤진 / 대홍기획 CS3팀, 서울라이터즈 레터 발행인 한동안 광고 제작 브리프를 장악했던 용어 ESG 대신 요즘은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빠지지 않는다. 메타버스란 쉽게 말해 아바타를 통해 경험하는 또 다른 가상 세계, 사실 뭐 그렇게 새로운...
- [Global Creative] 코로나 19와 싸우는 브랜드, 광고인
- 2020.10.28 12:00 | 광고계동향
- 며칠 전, 코로나 시대의 어려움을 반영한 광고를 온에어 했습니다. 오늘 받은 경쟁PT의 킥오프 문서에도 ‘Covid19를 고려한 광고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라는 문장이 적혀 있군요. PPM 자리에선 촬영장에 나오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진행하자는 대화가 오고 가고, 해외촬영은...
- [Global Creative] 2020년 슈퍼볼 광고로 시대읽기
- 2020.07.22 12:00 | 광고계동향
- 지난 2월 2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던 제54회 슈퍼볼. 매년 NFL의 챔피언을 가리는 마지막 경기이자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이벤트로 손꼽히는 슈퍼볼은 경기 결과뿐만 아니라 각 쿼터 사이 진행되는 광고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됩니다.
- 2019 전국체전 홍보 캠페인
- 2019.12.3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이번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홍보 캠페인은 100년의 역사를 지닌 전국체육대회의 가치와 의미를 어떻게 정립해 이슈화할 것인지를 기본 목표로 삼았으나 현실의 벽은 너무나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