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주요 업종 전망
- 2009.01.20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1월 214호
-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해 2009년에도 간헐적인 불안은 지속되지만 현재와 같은 글로벌 금융위기는 점차 진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2009년 한국경제가 직면한 대외 환경은 2001년 이후 가장 악화된 상황으로 판단하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 2011.08.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 보건복지부 금연캠페인, ‘노담’ 후기
- 2021.07.13 12:00 | HS Ad
- 2020년 대한민국에 등장한 가장 건강한 신조어는? 정답은 ‘노담’! 2020년 대한민국은 아주 건강한 신조어를 얻었습니다. 바로 ‘노담’입니다. 담배를 끊는 ‘금연’에서 더 나아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
- 더 빠르고 확실한 효과! 증상별로 다양한 해외 의약품 광고
- 2021.05.14 12:00 | HS Ad
- 약을 많이 먹는 약의 천국으로 불립니다. 2019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의약품 연간 판매액 통계에 따르면, 2017년 국민 1인당 의약품 판매액은 486달러로 OECD 평균 380달러보다 26%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많은 ...
-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 2021.04.13 12:00 | 광고계동향
- 김낙회 現 회장, 한국광고총연합회 17대 회장 연임 지난 30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21년도 정기총회에서 한국광고총연합회 17대 회장으로 現 김낙회 회장이 연임됐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으로서 지난해 코로나...
- ‘흡연자의 금연’에서 ‘청소년의 흡연예방’으로! 금연의 기준을 바꾼 HS애드 2020년 금연캠페인
- 2021.01.15 12:00 | HS Ad
- 2020년 금연캠페인은 핵심 타깃에서 소구 방법까지 많은 것이 달라진 한 해였습니다. 먼저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을 유도했던 지난 방식과 달리 ‘청소년’을 핵심 타깃으로 ‘흡연예방’을 유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