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nd & Culture] 에코 잡지 전성시대?
- 2017.08.08 12:00 | CHEIL WORLDWIDE
- 요즘 ‘초딩’들은 어떨까? 혹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오존농도 매우 나쁨’이라고 적지는 않을까? 날씨 표기가 단순했던 시절보다 경제 수준은 훨씬 나아졌지만, 대기환경이나 먹을거리 등 우리를 둘러싼 환경의 총체적 질은 떨어지고...
- 광고와 직업[이해총서]
- 2013.05.27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이론을 소개한다. 이론은 좋은 광고의 훌륭한 설계도이자 재료다. 저자 소개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홍보광고학과 교수다. 숙명여자대학교 문학사이고, 중앙대학교에서 광고홍보 전공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2012년...
- [Special Issue ①] 광고단체들의 2011年 중점과제
- 2011.02.23 12:00 | 광고계동향
- 2011년 연초부터 광고계를 뜨겁게 달군 이슈는 미디어 환경 변화일 것이다. 종편 채널과 보도전문 채널의 등장은 방송미디어 뿐만 아니라 미디어시장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작년 발행부수 공개에 이어 올해는 ABC 유료부수 공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에 따른...
- (기획특집) 국가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2) - 해외사례
- 2010.06.17 12:00 | 한국광고업협회보
- 국가경쟁력지수가 있는데, 1979년 세계 최초로 시작된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GCI(Global Competitiveness Index)는 각종 국제기구 통계와 업계 지도자들에 대한 여론조사 등을 바탕으로 기본요인ㆍ효율성 증진ㆍ기업혁신/성숙도 등을 측정하고 있다.
- 광고단체들의 2010년 중·점·과·제
- 2010.01.28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 광고계의 가장 큰 화두는 미디어 시장의 환경 변화이다. 미디어렙 경쟁체제 도입, 간접광고 및 가상광고 허용, 종합편성 PP와 보도전문채널 등장, 이에 따른 인쇄매체의 변화 역시 주목된다. 이런 가운데 2010년은 우리나라 광고산업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드는 전환점인...
- 소비자의 마음을 유혹하는 창조적 디자인경제학
- 2009.07.03 12:00 |
- 소비자의 마음을 유혹하는 창조적 디자인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