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issue] 방송 부문 - 2015년 방송광고, 지상파 방송과 유료 방송 채널 간의 성장 양극화 심화
- 2015.12.11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도 방송시장에서 지상파 방송과 유료 방송 채널 간의 성장 양극화가 심화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매출이 집계된 2015년 상반기 실적만 보면 방송광고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5.5% 성장했는데, 이는 연초 대형 광고기획사에서 예측했던 3.5%보다 높은 수치로 침체...
- [BRAND REPORT]미디어 환경변화, 기회인가? 위기인가?
- 2014.06.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지난 10년간 미디어산업은 새로운 매체가 지속적으로 등장하면서 꾸준히 변화해왔다. 전통적인 매체의 이용이 감소하면서 광고효과도 감소했다. 뉴미디어의 이용은 증가했지만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효과는 불확실하다. 2011년은 종편과 민영 미디어렙의 등장이라는 큰...
- 인쇄 광고시장, 4/4분기부터 회복 국면에 접어들 것
- 2009.07.16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 먼저 신문매체 광고시장은 올해 1~5월까지 주요 신문사에서 제공한 광고실적을 기준으로 볼 때, 전년동기 대비 25% 내외 마이너스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월별로 보면 올 1월에는 전년동기 대비 35% 내외의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는데, 특히 종합일간지 주요 신문사들의...
- [방송]아이디어는 먼곳에...
- 2008.09.09 12:00 | 광고계동향
- 뭔가를 만드는 일은 누구나 재미있어 한다. 너무 재밌는 나머지, 많은 돈을 내서 전문가에게 맡기면서 자신이 직접 표현 아이디어를 내기도 한다. 그것은 재미있을 것 같아서 외과의사에게 메스를 잠깐 빌려서 내가 내 배를 열어보는 것과 같다. 그러다보니 전문가의 손을...
- [Creative Spirit] 이 시국에 코로나 뚫고 라스베가스(CES)까지 다녀온 이야기
- 2022.03.16 12:00 | 광고계동향
- 이 시국에 코로나 뚫고 라스베가스(CES)까지 다녀온 이야기 글 김규한 국장 | 오리콤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ic Show)가 열린다. 세계의 내로라 하는 테크 기업들과 파트너(대행사)들은 항상...
- 뷰티 덕후들이 모이는 매력적인 공간 - 공유미용실, 코스메틱 큐레이션 샵 등
- 2020.03.05 12:00 | HS Ad
- 예뻐지기 위해서라면 기꺼이 소비하고 투자하는 시대입니다. 뷰튜버 (뷰티 유튜버), 코덕 (코스메틱 덕후)과 같은 신조어로 알 수 있듯이 뷰티 산업은 매년 새로운 영역 개척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용자의 즉각적인 반응이 이루어지는 업계...